건강문화운동음식

노인에게 필요한 건강검진

나이가 들수록 일반적으로 정기적인 의료 검사의 필요성이 증가합니다.
지금은 건강에 대해 사전에 주의하고 몸의 변화를 모니터링해야 할 때입니다.

혈압체크
성인 세명 중 한 명은 고혈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의하면, 65세에서 74세 사이의 남성의 64퍼센트와 여성의 69퍼센트가 고혈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은 증상이 너무 늦게까지 나타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흔히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립니다.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1년에 한 번 이상 혈압을 체크하는 것이 필수적인 이유입니다.

혈액검사
건강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는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검사 결과 둘 중 하나의 수치가 높게 나오면 의사가 개선된 식단, 생활 습관 변화 또는 이를 줄이기 위한 약물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검사
대장 내시경 검사는 의사가 카메라를 사용하여 대장에서 암성 용종이 있는지 검사하는 검사입니다.
용종은 조직의 비정상적인 성장입니다.

50세 이후에는 10년에 한 번씩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용종이 발견되었거나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더 자주 해야합니다.
항문관에 종괴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디지털 직장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직장 검사는 직장 하부만 검사하는 반면 대장 내시경 검사는 직장 전체를 스캔합니다.
대장암은 조기에 걸리면 치료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력검사
미국 안과학회는 성인들이 40세에 기본 검진을 받을 것을 제안합니다.
그런 다음 당신의 안과 의사가 언제 추적 관찰이 필요한지 결정할 것입니다.

나이는 녹내장이나 백내장과 같은 눈 질환과 시력 문제가 새로 생기거나 악화될 가능성을 증가시킵니다.

골밀도스캔
국제 골다공증 재단에 따르면, 일본, 유럽, 그리고 미국에서 7천 5백만 명의 사람들이 골다공증에 걸려 있다고 합니다.
여성과 남성 모두 이 질환에 걸릴 위험이 있지만, 여성은 더 자주 이 질환에 걸려 있습니다.

골밀도 스캔은 뼈의 강도를 나타내는 주요 지표인 골량을 측정합니다.
정기적인 뼈 스캔은 65세 이후, 특히 여성들에게 권장됩니다.

전립선암검진
가능한 전립선 암은 디지털 직장 검사나 혈액 내 전립선 특이 항원(PSA) 수치를 측정하여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 얼마나 자주 심사를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이 있습니다.
미국 암 협회은 의사들이 전립선암에 걸릴 평균 위험이 있는 50세의 사람들과 검진을 논의할 것을 제안합니다.
또 40~45세 고위험군이거나 전립선암 가족력이 있거나 이 질환으로 사망한 직계 혈족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검진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우아필라테스 뉴스]에 있으며, 작성자와 신문사의 동의 없이 복사, 배포, 수정,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편집인: [최우린,orangepilates02@naver.com] | 사진 출처: 픽사베이(www.pixab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