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은 정상으로 여겨지는 것 이상으로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말한다.
혈압 변동은 매우 위험할 수 있다. 고혈압은 심장, 뇌, 그리고 다른 질병에 심각한 위험 요소이다.
불행하게도, 사람들은 자신이 고혈압이라는 것을 아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
이것이 고혈압이 종종 소리 없는 살인자로 언급되는 정확한 이유이다.
혈압을 측정하는 것은 빠르고 어떠한 고통도 유발하지 않는다.
의사들은 고혈압 환자들에게 소금과 붉은 고기 섭취를 낮추는 것에 초점을 맞춘 식습관의 변화를 추천한다.
그들은 또한 생활 방식의 변화를 추천한다.
만약 여러분의 혈압 변동의 원인이 되는 근본적인 건강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치료될 것이다.
게다가, 의사들은 혈압의 심각한 오르내림을 예방하기 위한 약을 처방하기도 한다.
사람마다 다른 시간에 혈압약을 복용한다.
이제 유럽 심장 학회의 새로운 연구가 혈압약을 복용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를 발견했다.
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기 전에 혈압약을 복용하면 혈압과 관련된 질병을 통해 사망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한다.
아침에 혈압 약을 먹는 사람들은 이런 혜택을 받지 못한다.
이 연구는 무엇을 보여 주었는가?
유럽 심장 저널은 연구를 발표했다. 하이지아 프로젝트의 연구원들이 이 연구를 수행했다. 19,084명의 무작위 환자들은 잠 자기 전에 혈압약을 복용했다. 그 팀은 이 환자들을 6년 이상 추적했다.
과학자들은 다음과 같은 발견을 했다.
-혈압약을 한번에 복용한 사람들 중에서, 밤에 복용한 사람들은 심근 경색, 뇌졸중, 심장 마비, 심부전, 또는 동맥의 좁아짐으로 인해 걸리거나 죽을 위험이 45%감소했다.
-개별 결과를 분석한 결과 잠자기 전에 BP약을 복용하는 것이 뇌졸중 위험을 49%감소 시켰다.
-심장이나 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66%감소 시켰다.
-심근 경색의 위험이 44%감소 했다.
-관상 동맥 재관류 위험을 40%감소 시켰다.
-심장 마비의 위험도 42%나 줄였다.
이번 연구의 수석 연구원인 라몬 교수는 사람이 잠들었을 때 평균 수축기 혈압은, 깨어 있을 때 또는 의사를 방문할 때 취한 혈압 측정과 관계없이 심혈관 질환 위험의 가장 중요하고 독립적인 지표라고 말했다.
이 연구의 가장 큰 힘은 혈압 약을 복용했을 때의 효과를 관찰하는 것이 가장 크다는 것이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우아필라테스 뉴스]에 있으며, 작성자와 신문사의 동의 없이 복사, 배포, 수정,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편집인: [최우린,orangepilates02@naver.com] | 사진 출처: 픽사베이(www.pixab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