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문화운동음식

글 아침에는 커피or차?

차 또는 커피중에 더 좋은 것은 무엇일까? 논쟁은 음료 자체만큼이나 오래되었다. 
두 가지 카페인이 함유 된 음료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아침 식사와 함께 소비된다.
어떤 사람들은 우유와 함께하는 커피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꿀을 곁들인 차를 좋아한다.

두 음료는 중독성 있는 아침 자극제이고 차와 커피 애호가들은 결코 각자 선호하는 음료를 아침에 다른 어떤 것과 바꾸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의문은 남는다, 어떤 음료가 아침 음료로 여러분에게 더 좋고 더 건강에 좋을까?
우리 모두 카페인이 지나치게 섭취되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일 너무 많은 카페인을 마시는 것은 신경과민, 짜증, 배탈과 가스, 그리고 심지어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포함한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건강 전문가들은 여러분에게 과도한 카페인 섭취를 삼가라고 말할 것이다. 미국 식품의약국은 안전한 카페인 섭취 한도를 400 mg으로 정했는데, 이것은 4-5잔의 작은 커피에 해당한다.

차와 커피는 각자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
커피는 홍차보다 카페인이 더 많다. 홍차는 8온스 당 약 55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지만, 커피는 8온스 당 100mg, 거의 두 배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위에 문제가 있다면 커피 대신 홍차로 바꿔야 한다.
커피는 신진대사와 에너지 수준을 향상시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며, 인지 능력을 향상 시킨다.
차는 심장 기능을 보호하고 체내의 염증과 싸우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결론적으로, 어떤 종류의 혜택을 얻고 싶은지에 따라 선택을 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바쁜 아침, 빠르게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을 찾고 있다면 커피는 차보다 훨씬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의 몸에 치유되는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고 긴장을 풀어주는 카페인이 필요하다면, 홍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우이필라테스 뉴스]에 있으며, 작성자와 신문사의 동의 없이 복사, 배포, 수정,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편집인: [최우린,orangepilates02@naver.com] | 사진 출처: 픽사베이(www.pixab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