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은 비만, 심장병, 당뇨병, 암을 포함한 많은 심각한 질병과 관련이 있다.
다행히도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음식을 달게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설탕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건강한 대안을 살펴보자.
*자일리톨
자일리톨 은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가지며. 옥수수 또는 자작 나무에서 추출된다.
자일리톨은 그램 당 2.4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설탕보다 칼로리가 40 % 적다.
또한 혈당이나 인슐린 수치를 높이지 않으며 신체의 칼슘 흡수를 증가시킨다. 이것은 치아뿐만 아니라 골밀도에도 좋으며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
*야콘시럽
야콘시럽은 남아메리카 원산이며 야콘 식물에서 추출된다 .
야콘은 장내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해 장내세균군을 개선 시킨다.
장내 세균이 건강하면 당뇨병과 비만의 위험이 감소하고 면역력이 향상되며 뇌 기능이 향상된다.
야콘시럽은 커피, 차, 샐러드 드레싱에 설탕 대신 사용 할 수 있다.
*스테비아
스테비아는 남아메리카 관목 스테비아 레보디아나의 잎에서 유래한 천연 감미료다.
이 식물성 감미료는 글리코사이드라고 불리는 두 가지 화합물 중 하나인 스테비오사이드와 리보디오사이드 A에서 추출할 수 있다.
이 화합물들은 어떤 칼로리도 포함하지 않고, 설탕보다 최대 450배까지 달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을 스테비아로 대체하면 체중 증가를 방지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테비아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일부 연구는 그것이 당신의 내장 마이크로바이옴을 손상시킬 수 있다 말한다. 전반적으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우아필라테스 뉴스]에 있으며, 작성자와 신문사의 동의 없이 복사, 배포, 수정,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편집인: [최우린,orangepilates02@naver.com] | 사진 출처: 픽사베이(www.pixab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