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Citrus limon)은 자몽, 라임, 오렌지와 함께 흔한 감귤류 과일이다.
과육과 과즙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반면 껍질은 폐기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레몬 껍질에는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생체 활성 화합물이 들어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레몬 껍질은 높은 영양가를 가지고 있다.
탄수화물,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소량의 칼슘, 칼륨 및 마그네슘도 포함하고 있다.
레몬껍질의 효능을 알아보자.
산화 방지제
레몬 껍질은 체내의 활성 산소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여 신체의 면역력을 증진시킨다.
심장 건강
레몬 껍질의 주성분은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 펙틴과 같은 화합물은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그리고 비만과 같은 문제들을 막을 수 있다.
항암 특성
플라보노이드는 여러 종류의 암, 특히 위암의 위험을 줄여 준다고 알려져 있다. 연구 결과 차로 마셨을 때, 암세포의 성장 억제 효과가 높은것으로 밝혀졌다.
면역 증진
레몬 껍질 추출물은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C 함량으로 인해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
연구를 검토한 결과, 하루에 1-2그램의 비타민 C는 성인에서 8%, 어린이에서 14% 정도 일반적인 감기의 심각성과 기간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타민 C는 유해한 화합물을 섭취하는 세포의 일종인 식세포에도 축적된다.
그렇다면 레몬껍질을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
샐러드나 요거트에 레몬껍질을 첨가하거나, 껍질을 곱게 갈아서 스프나 음료 위에 뿌릴 수도 있다.
신선한 껍질은 추운 아침에 뜨거운 차 한잔에 첨가해보자.
본 기사의 저작권은 [우아필라테스 뉴스]에 있으며, 작성자와 신문사의 동의 없이 복사, 배포, 수정,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편집인: [최우린,orangepilates02@naver.com] | 사진 출처: 픽사베이(www.pixabay.com)